스킵네비게이션

Deadong University 행사 소식

2024년 11월 22일 대동대 치위생과, 구서여중 학생 대상 학과 체험

치위생과 2024.12.09 조회수 25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동대학교 치위생과(학과장 이성호)는 2024년 11월 22일(금) 오후 1시 30분부터 3시 10분까지 한울관 2층 치위생디지털실습실에서 구서여중 1~3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학과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치과위생사 직업의 이해를 높이고 실습을 통해 미래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안전교육을 통해 참가 학생들에게 실습 환경에서의 주의사항을 설명하는 것으로 시작해 치과위생사의 전문성을 체험할 수 있는 활동들이 진행됐다.
학생들은 Alginate 재료를 사용해 손가락 하트 모양을 만드는 인상 채득 실습에 참여하며 치과 임상에서 사용하는 기법을 직접 경험했다. 또한, Dental Unit Chair 체험에서는 치과 진료 장비를 탐구하고 실제 환자의 입장에서 장비를 사용하는 과정을 이해했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은 키링 만들기 시간을 가지며 창의력을 발휘하고 자신만의 작품을 완성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손가락 모양을 만드는 실습이 정말 재미있었고, 치과위생사가 어떤 일을 하는지 알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다른 학생은 “직접 실습을 해보니 치과위생사가 생각보다 흥미롭고,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될 것 같다”며 학과 체험의 유익함을 전했다.

프로그램을 진행한 김윤경 교수는 “구서여중 학생들이 치위생과의 학문적이고 실무적인 면을 흥미롭게 경험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이 체험이 학생들이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성호 학과장은 “이번 학과 체험은 청소년들에게 치과위생사의 역할과 업무를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대동대학교 치위생과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치과위생사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를 고민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었다. 학과는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기회를 통해 학생들의 꿈을 지원할 계획이다.
목록